충북교회의 교회학교 조직을 소개합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충북교회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소속된, 교회학교를 소개합니다!
우리 충북교회의 교회학교는, 김덕신 담임목사를 교장으로 하고, 담당교역자와 부장들 그리고 교사들이 성실하게 사역하고 있습니다.
1. 유아유치부
유아유치부는 3세부터 7세까지의 아이들이 주님을 느끼고, 주를 섬기는 참된 예배인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기 전에 말씀과 기도와, 찬양으로 훈련되어지도록 하는 부서입니다.
2. 아동부
아동부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보통 8세 ~ 13세)까지의 아이들이 참된 예배인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부서입니다. 이제 주님을 느끼고, 성경을 읽음으로써 주님께서 역사하신 것들을 알아가는 것을 돕는 부서입니다.
3. 중고등부
본래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운영되던 것을 2015년도부터 통합적으로 운영하게 된 부서입니다. 여기부터 어린티를 벗고 한 층 성숙한 예배인으로 나아갑니다. 주님을 느끼고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님을 이해하고, 주님께서 역사하신 것의 의미를 아는, 그런 부서입니다. 오해하시면 안되는 부분이, 예배를 한 번에 드리는 것이지, 부서까지 하나인 것은 아닙니다. 중등부, 고등부로 조직은 나뉘어 있습니다.
4. 청년부
청년부는 20세 이상의 미혼인 사람이 참여합니다. 교회학교의 모든 과정 속에서 진화되어가는 예배인 중에 가장 성숙한 단계의 예배인으로 나아갑니다. 주님을 느끼고 알고 이해하고 사역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 그것을 삶 속에서, 세상 속에서 실천하도록 하는 부서입니다.